REVIEW

  • ♥우티크 주얼리 플래너 클래스 찐후기♥

  • POSTED BY : 이서****(ip:)

    2021-09-06

    HIT 254










  안녕하세요. 수요일 오전반 수강생이었던 이서정입니다.


  우티크 주얼리 클래스를 수료한 게 2021년 6월 9일인데 늦은 후기를 작성하는 오늘은 2021년 9월 6일입니다. 언젠가 마음잡고 클래스 후기를 써야지, 써야지했는데 그 결심이 희미해져 갈 즈음에 주얼리 클래스 1주차부터 13주차까지 블로그에 작성한 저의 일지를 돌아보았습니다. 그때 경험한 순간들, 느꼈던 감정들을 글로 정리해서 진솔한 후기를 씁니다.



  처음에 시작은 가벼운 마음이었습니다.


  ‘우티크’ 브랜드와 브랜드를 만든 우연님의 팬을 자처하기까지 지난 시간들이 있기도 했고, 2021년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올해는 다양한 일에 도전을 해봐야겠다! 새로운 일을 시작 해야겠다!는 결심이 들어 그 시작점으로 우티크 주얼리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클래스에 '창업반'이라고는 하지만 꼭 이 수업을 듣고 창업을 해야합니다!하는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수업을 진행하며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어 ‘나’라는 사람에 대해 많이 들여다보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은 최대 4명의 수강생과 함께하지만 진도는 1 : 1로 각자 진행합니다. 전체적인 커리큘럼 안에서 자신이 배우는 속도에 맞춰서 수업을 해서 좋았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나면 포토존에서 내가 만든 주얼리를 직접 촬영도 해보며 작품 하나를 탄생시킨 성취감도 느꼈습니다. 또, 매주 숙제가 있어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좀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서정님은 처음에 배울 때 속도가 빠르지 않아도 나중에는 스스로 익혀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시는 거 같아요."


  여러 수강생들을 지도하셨던 우연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도 미처 모르고 있었던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말이 곧 용기가 되었습니다. 스스로 손재주가 없다며, 빠르게 익히고 싶지만 마음 같지 않아 혼자 속상해하는 순간도 있었지만 ‘나에게 맞는 내 속도대로 가면 된다.’ 하고 묵직한 위안을 받았습니다.



제가 아는 주변 사람들 중에 가장 mbti에 진심이신 인간entp, entp인간 우연님


  새로운 수강생분이 오시면 매번 자기소개를 하며 서로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자연스럽게 수업 분위기에 스며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서 말했듯 수업은 1:1 진도라지만 함께 같은 공간에 있기에 더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같이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분과 으쌰으쌰 활기찬 분위기에서 즐겁게 수업을 받아서 금방 적응되고 나서는 매주 수요일 오전시간이 기다려졌습니다.



  클래스의 꽃인 동대문과 남대문 투어!


수업할 때 다양한 재료들을 준비해주셨지만, 직접 재료를 찾아서 고르는 시장 투어는 정말 차원이 달랐습니다. 개인적인 차원에서 현실적인 부분으로, 수업할 때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던 여러 부자재, 재료들을 직접 내 돈으로 내가 사려고 하려니까 뭘 사야할지 신중해졌습니다. 이 작은 부자재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지 머릿속으로는 그려지지는 않는데 손 닿는대로 사기에는 예산이 걸리고.. 그래서 마음껏 여러 가지 재료들로 다양한 디자인을 구상할 수 있게 해준 클래스의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시장 투어 때 수강생분들과 함께 시장을 돌아보며 거래처나 시장 전반적으로 소개해주셨습니다. 시장 투어에서 활발하게 정보를 공유해주시다보니 차후에 제가 정보를 공유 받았듯이 저도 알게 된 정보들을 다른 수강생들과도 나눔으로써 더 성장해나갈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우티크 주얼리 플래너 클래스를 통해 자신감도 찾고, 첫 브랜드도 만들고, 취미로도 해본 적이 없는 주얼리를 만드는 새로운 일도 경험했습니다. 정말 많은 것들을 얻었지만, 그 중 가장 크게 얻은 것은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전에 주얼리, 디자인 쪽과는 관련없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고, 제가 속한 직업 외에 다른 일을 하시는 새로운 분들을 만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클래스를 통해 나이와 직업, 사는 지역이 다 다른 사람들을 ‘주얼리’라는 공통 분모로 한 자리에 만나 지금까지도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얻었습니다. 수많은 인연들 중 희박한 확률을 뚫고서 만난 동기님들! 정민님, 귀랑님, 민영님, 미나님, 지혜님 그리고 성공한 덕후가 되어 이제는 친구가 된 우연님까지.. 앞으로 또 다른 일들을 배우며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우티크 클래스에서 경험한 기억들이 좋은 자양분이 될 거 같습니다.


  너무나 소중하고 아끼는 우티크 클래스에서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인연들을 맺어 소중한 기억들을 많이 안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W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 작성자 wootique

    작성일 2021-09-10

    평점 0점  

    스팸글 서정씨~~ 이렇게나 감동적인 레포트(?) 수준의 후기를 공유해주셔서 너무나 고맙습니다! ㅎㅎ
    우티크 고객님으로 시작하셔서, 저희 수업을 듣고 이제는 제 소중한 친구까지 되셨네요.
    서정님은 첫 수업 때부터 주변을 화사하게 밝히는 분 같았어요.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가 너무나 순수하고 맑아서 저까지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사람이 이렇게 순수할 수 있구나' 를 느꼈던 것 같아요.

    서정님의 첫 수업이 아직도 기억에 나요!
    아무래도 손으로 뭔가를 전혀 만들지 않다가 첫 수업을 들으시면 많이 당황하시고 어려워하실 수 있죠.
    하지만 서정님은 놀랍게도 첫 번째 수업보다 두 번째 수업 때, 두 번째 수업보다 세 번째 수업 때 나날이 발전해나가셨어요.
    그 모습이 정말 멋지고 뭉클했답니다.
    그리고 그렇게 실력이 늘어갔던 뒷배경에는 열심히 숙제를 빠짐없이 해주셨던 모습이 있었죠.

    한 번쯤은 숙제를 안 할 수도 있는데, 한 번도 숙제를 빠뜨리지 않고 꾸준히 잘 해오셔서 실력도 멈춤 없이 늘어나신 것 같아요!
    아주 뭉클하고 대견하셔요~^^

    또 수료하시고 나서, 저희 수업 때 배운 핸드메이드 스킬을 활용해 관련 업종으로 취업까지 하시고!
    아주 멋진 커리어를 이어나가실 수 있게 된 것 같아 참 기쁩니다.

    순수하고 맑은 영혼의 소유자 서정님,
    항상 서정님을 만나기 전에 두근두근 수업을 기다리게 됐답니다!
    수업은 끝났어도 저희의 인연은 끝이 아니니 연락하며 지내요~ ㅎㅎ

    그리고 앞으로도 서정님의 예쁜 마음이 담긴 주얼리들 많이 공유해주실거죠?^^
    이런저런 과정 중에 궁금하신 부분들이 생기시면 편하게 질문주셔요!

    수업 들으시느라 참 수고 많으셨어요!

    김우연 드림.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X
  • 
    Wootique
    'Enjoy Elegance'
    
    
     
  •   
    
    '우아한 부티크, 우티크'
    
    2015년 8월. 우티크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아한 삶을 만들기 위한 주얼리와 빈티지 소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아한 순간을 경험시켜드리고자 주얼리클래스를 비롯한 교육도 운영합니다.
    
    우아함은 우리의 일상을 아름답고, 여유로우며, 의미있게 만들어줍니다. 우티크를 통해 여러분의 삶에 우아한 선율이 흐르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연 올림
    
    Contact.
    +82)10-2765-8469 / 카카오톡 @우티크
    wootique@naver.com
    Mon-Fri 10-17:00 (Sat.Sun.Holiday Off)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